스킵네비게이션

기부소식

2022년도 발전기금 장학증서 전달식 개최

조회 66403

발전기금재단 2022-12-28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2년도 발전기금 장학증서 전달식 개최


우리 대학 발전기금재단(이사장 김창원, 경인교육대학교 총장)은 2022년 12월 22일(목) 11:00 인천캠퍼스 예지관 2층 컨벤션룸에서 2022년도 발전기금 장학증서 전달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원 총장을 비롯하여 김재복 전임총장, 이승삼 총동문회장, 이기선 동문, 장수년 동문, 故조한보 명예교수 자녀 조경희님, 국민은행 최규영 계산동지역본부장, 국민은행 김홍규 계산역지점장, 청운교회 김동현 부목사 외 장학금 수혜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장학증서 전달식은 우리 대학에 발전기금(장학금)을 기탁한 후원자의 고귀한 정신을 되새기고, 수혜 학생과의 만남의 자리를 갖는 등 아름다운 기부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김창원 이사장은 “개성 사범학교부터 경인교육대학교에 이르기까지 초등교육을 이끌어온 훌륭한 학교이고 학교가 이렇게 발전하는 데는 우수한 졸업생들이 배출되어 교육을 위해 헌신한 것이 힘이 된 것 같다.”라며 “발전기금을 더욱 확충하고 의미 있게 사용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승삼 총동문회장은 “후배를 생각하는 선배의 따뜻한 마음으로 모인 발전기금이 좋은 의미로 사용되어서 매우 기쁘고, 이 나눔문화가 현재 장학금 수혜자분들께도 확산되어 계속 이어나갔으면 좋겠다.”라며 “장학금 수혜자분들이 열심히 학업에 임해 현장에 나가서 좋은 교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우리 대학은 우수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공부하고, 학부모님들의 등록금 부담을 경감하고자 매년 450여 명의 학생들에게 3억 원 이상의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으며, 학생 후생복지를 위하여 교육방송국 장비를 전면 교체하는 등 대학 발전에 힘쓰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