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기부소식

홍난성 동문, 대학 발전기금 1억원 기탁

조회 2939

발전기금재단 2022-05-09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홍난성 동문, 대학 발전기금 1억원 기탁


우리 대학은 4월 15일 금요일 인천사범학교 11회 졸업생인 홍난성 동문으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받았다.


발전기금 기탁식은 5월 6일 금요일 15시 경기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김창원 총장, 이재호 부총장 겸 교육전문대학원장, 박영석 교무처장, 심상민 학생처장, 손원성 기획처장, 권석일 연구처장, 노연규 총무처장, 심우민 대외협력센터 소장, 김혜정 음악교육학과 교수, 홍난성 동문, 장용훈 연합뉴스 한반도콘텐츠기획부장(홍난성 동문 子), 홍민자 동문(인천사범학교 11회 졸업생, 홍난성 동문 友), 박길자 동문(인천사범학교 11회 졸업생, 홍난성 동문 友) 등이 참석하였다.


홍난성 동문은 학창 시절 등록금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받았던 것을 계기로 재학생 장학금을 위하여 발전기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 기탁금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 지원을 위하여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기탁식에 이어 감사패 전달과 함께 홍난성 동문의 모교에 대한 사랑을 새겨 기리고자 경기캠퍼스 음악관에 있는 예림홀을 ‘홍난성 홀’로 명명하는 현판식을 실시하였다.


홍난성 동문은 “39년간 교직에 재직하며 너무 즐거웠고 제 인생에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다.”라며 “경인교육대학교 후배들에게 교사 생활이 얼마나 행복한지 알려주고 싶고 내가 학교에서 도움받았던 것처럼 형편이 어려운 재학생들을 도와주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에, 김창원 총장은 “우리 대학 교직원과 학생들 전체에게 좋은 본보기를 보여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대학 발전을 위하여 더욱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동문님이 발전기금을 기탁해 주신 뜻에 맞게 의미 있게 잘 사용하도록 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