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동영상
경인교육대학교 홍보영상 7:11
교육자들은 세상을 따뜻하게 바라보고 사람과 생명을 존중하며 누구보다 아동을 사랑하는 사람들입니다.
상상플러스대학의 기치 아래 우리 경인교대 학생들은 대학에서 초등교사들이 갖춰야 할 교직 전문성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하고 있으며, 인간과 세상을 연결하고 소통하는 다양한 역량을 배우고 있습니다.
초등학생 때 정말 존경했던 선생님이 경인교대 출신이셨어요.
저도 선생님처럼 되고 싶어서 자연스럽게 경인교대에 가고 싶다고 생각했고 입시생이 되고 여러 교육대학을 제대로 알아보니까 꼭 여기에 와야겠다는 확신이 들더라구요.
70여 년 동안 우수한 초등 교원 양성을 목표로 우리나라 초등 교육에 정말 많은 공헌을 해왔잖아요.
저도 큰 힘, 큰 사랑, 큰 빛 이라는 우리학교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진정한 교육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선생님이기 때문에 가질 수 밖에 없는 고민이 참 많거든요.
경인교대에서 4년 동안 초등학생들을 위한 기본적인 교육에 대해 폭넓고 깊이 있게 배웠어요.
덕분에 지금 아이들을 대할 때 참 많은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저희 학교는 초등교육이라는 공통분모를 토대로 14개의 다양한 학과가 함께 어울리며 서로 소통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학과 외에도 전국 교대 중 최대 규모의 교육전문대학원이 큰 자랑입니다.
저도 나중에 대학원에 입학해서 교육전문가로서 역량을 더 키워나갈 생각입니다.
대학 캠퍼스생활에 로망이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 부분에 있어서 우리학교는 그 로망을 백 퍼센트 충족시켜주는 것 같아요.
우리 학교는 규모도 크고 캠퍼스도 두개나 있어서 4년 동안 두 개의 캠퍼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아요.
교육대학교 중에서 항상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고, 더 좋은 대학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15기 졸업생으로서 정말 뿌듯합니다.
경인교대의 멘토링 프로그램은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데에 의미가 큰 것 같아요.
제가 교사로서 놓칠 수 있는 부분을 멘토링 프로그램이 채워주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특히 우리 아이들에게 자신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선물해주는 것 같아 감사합니다.
저는 경인교대 평생교육원을 다니면서 취미생활에 큰 재미를 붙이고 있습니다.
요즘 100세 시대잖아요.
시간도 많은 만큼 취미생활도 더욱 재밌게 할거고, 기회가 된다면 취미나 전공을 살려서 새로운 일을 하고 싶은 생각도 있습니다.
현재 우리 사회는 100명중 4명이 외국인이므로 다문화 사회에 진입했습니다.
진정한 의미의 다문화 사회는 다름으로 인한 불평등과 편견이 없는 공평한 공동체 사회를 이루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대학의 다문화교육연구원은 많은 연구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우리 학생들은 다른 학교보다 해외 교류 프로그램에 매우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의 기회가 많고 학생들 또한 매우 열정적으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하는 해외 봉사라는 건 교육 봉사라는 특수한 케이스잖아요.
짧은 시간이지만 어려운 아이들과 배움의 가치를 나눌 수 있고, 아이들이 배움을 통해 희망을 품는 게 눈에 보여서 뿌듯해요.
나중에 진짜 선생님이 됐을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미국에 선생님이 된다는게 막연하게만 느껴졌는데요.
대학원에 입학하고 글로벌 교사 교육 석사과정을 배우면서, 상상만 하던 꿈에 한 발짝 다가가는 느낌이었습니다.
꼭 복수석사학위를 취득해서 또 다른 글로벌 교사의 성공사례가 되겠습니다.
저는 이번에 경인교대 교육전문대학원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초등교사로서 배워야 할 지식도 많아지고 있고, 다양한 교습법도 나오고 있어서 이에 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졸업한 현재에도 교수님들과 초등교육에 관한 대화를 나누면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더 나은 교육, 참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의 전문 역량을 키우며 끊임없이 발전하는 것이 바로 참된 스승으로 거듭나는 지름길입니다.
지금처럼 자랑스러운 경인교대 후배들이 우리나라 초등 교육을 바르게 이끌어 가주길 바라며 항상 마음속으로 응원하겠습니다.
Kyung-I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is a leader in the field of Primary school education here in Korea.
(경인교육대학교는 한국의 초등교육 분야에서의 선두주자입니다.)
It offers many services and programs to students in a caring, natural, and academic superior environment.
(이 곳에서는 많은 프로그램 및 우수한 학업 환경을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The university provides safe nurturing environments for students, teachers and professionals, who seek to improve their teaching skills and their leadership qualities.
(경인교대는 교육전문가들이 교육역량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우수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경인교육대학교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열어가는 인재들의 산실이며 더 나아가 교원양성교육의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전할 것을 여러분들에게 약속합니다!
나는 꿈이 있습니다.
나는 꿈이 있습니다.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세상이 펼쳐질 것이라고 ~
그렇게 우리는 경인교대와 함께 꿈꾸는 내일을 향해 함께 달립니다.
상상 플러스! 당신의 꿈에 날개를 달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