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총동문회소개

경인교육대학교 총동문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인교육대학교 총동문회 제 26대 회장이승삼

경인교육대학교 총동문회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4월 1일부터 모교 총동문회 일을 맡게 된 제26대 회장 이승삼(73학번, 12회)입니다.

그간 제25대까지 이끌어온 회장단, 역대 회장단인 고문님들, 한마음회, 경기, 서울, 인천지역회장님들, 각지역회의 지회 회장님들 그리고 학교분회장님들께서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특히 현직에서 많은 동문들과 소통하며 동문회를 이끌어오신 지역회, 지회, 학교 분회의 관계자 여러분께 아낌없는 찬사를 보냅니다.

모교는 제7대 고대혁 총장을 중심으로 교수, 교직원 그리고 학생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전국 교대를 능가하고 일반대학과도 견줄 수 없는 최상위(1등급) 대학으로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평가 최우수(A등급) 대학으로도 선정 받는 등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개성사범, 인천사범, 인천교대 그리고 경인교육대학교로 교명이 바뀌면서 4만여 명의 동문을 배출하고 우리 동문들이 주로 경기, 인천, 서울에서 교육 현장에서 열정을 가지고 교육에 임하고 있으며, 모교를 뒤돌아볼 시간 없이 달려왔습니다.

동문 여러분! 모교가 우수대학으로 발전해오고 있듯이 우리 동문들도 그에 걸맞는 동문회로 발전하기를 기원하면서 동문들과의 만남의 자리에 많은 동문들이 참석하여 그 자리에서 동문 선후배와의 소통, 공감하는 자리가 되고 총동문회에서는 찾아가는 동문회, 선도하는 동문회로 이끌어 갈 것입니다.

일반 대학과는 달리 우리 동문회는 학교분회와 지회에서부터 동문과의 만남의 자리가 이뤄질 때 동문회의 위상이 높아진다고 봅니다. 교육현장에서 퇴임한 동문도 학교분회, 지회, 그리고 지역회에서 자리를 만든다면 언제든지 달려 갈 것입니다. 동문은 평생 동문으로 평생을 같이 가야 합니다. 학교분회를 포함한 경기 25개 지회, 서울 11개 지회, 인천 5개 지회에서 동문 만남의 날 등 여러 행사가 성황리에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참여가 있어야 하고 매년 한마음 축제와 재회의 날 행사 등 동문 모두가 참여하는 동문의 날로 거듭나기를 기대합니다.

동문 여러분, 대학교에서 마련해준 총동문회 홈페이지에 많은 동문들이 방문해주시고 각 지역회에서도 방문하여 소통 · 공감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2019년 4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