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센터사업

2022 대관전 <여러분 좋은 아침입니다> 展

조회 17906

육태석 2022-11-22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2 경인교육대학교 문예센터 대관전시

여러분 좋은 아침입니다 展


2022.11.24.~12.06.

Opening 2022.11.28.(Mon) 17:00



김주혜, 김혜영, 박미진, 박수호, 박세희, 양수연, 이부일, 이수경, 이은지,

이지원, 이현정, 인주영, 임소희, 장소라, 최문희, 황혜진




경인교육대학교 지누지움관 1전시실




우리 그림을 사랑하는 모임 [아침]은 경인교육대학교 졸업생 및 재학생들을 중심으로 10년 넘게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한국화 그룹입니다. 경인교육대학교의 역사 속 일원으로서 교내에 우리 그림을 전시하고 학교 동문들 그리고 지역민들과 함께 그 가치를 나누고자 합니다.


한국화 모임 [아침]이라는 명칭에는 조선에 뿌리를 둔 우리 그림의 미학적 가치와 그 조형적 아름다움의 가치를 연구하고 선조들의 정신과 동양화법을 방법적으로 이어가는 것, 나아가 우리 그림을 현대 미술의 조류에 있어 미적 정체성이 있는 하나의 장르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한국적인 우리의 정서, 그 명맥을 이으면서 현재의 시공간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각과 철학을 담고자 했으며, 작가 개개인의 개성을 바탕으로 우리의 회화에 담겨 있는 시선을 전하고자 합니다.


조선 시대의 조상들의 삶, 염원, 미학이 담겨 있는 민화 작품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의미를 마주한 민화, 다양한 주제와 재료로 표현된 다양한 한국화 등을 전시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혼란스러운 이 시기에, 교사이며 시각예술 전공자가 아님에도 우리 전통에서 그 중심을 찾고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하는 모습이 하나의 문화로서 의미를 나누는 시간이 되길 희망하며 전시를 준비하였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