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상담

나의 마음을 보살펴주세요.

여러분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든든한 힘이 되겠습니다.

성인상담은 상담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 그리고 자신의 성장을 도모하는 모든 개인에게 해당되는 프로그램으로 상담을 받고자 하는 이의 성숙된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상담은 개인상담으로 진행되고 개인은 상담자와의 안전하고 신뢰로운 관계를 통해 자신의 사고와 감정에 대해 알아차리고 건강한 현실접촉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개인이 이러한 상담과정 안에서 자신의 힘으로 심리적 어려움이나 문제해결에 가능한 적응력을 향상시켜 자기 삶의 질을 높이고 자신의 소중함을 되찾는 데에 있습니다.

성인상담에서는 우울, 불안, 분노 등 다스려지지 않는 정서적 부분을 포함하여 대인관계 및 행동 또는 이혼, 퇴직, 사별과 같은 사건으로 인한 정서적 불편감을 다룰 수 있습니다. 인생의 특별한 경험 후에 발생되는 주요한 생활변화와 스트레스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에 대한 고통스러운 마음을 다루며 상담자와 내담자, 일대일로 진행됩니다.

다음은 성인들이 경험할 수 있는 심리·정서적 어려움입니다.

자아 정체감 및 성격 문제

자신이 누구인지 찾아가는 자아 정체감 문제와 소극적 과민한 성격, 충동적 공격적 성격, 의존적 우유부단한 성격, 자기중심적 독단적 성격, 완벽 성향 경직된 성격, 편집적 성격 등의 성격 문제를 다룹니다.

정서 문제

개인 내적인 문제에서 비롯되는 우울함, 불안감, 공포감 등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대인관계 문제

사람과의 관계에서 오는 갈등과 반복되는 행동 패턴으로 인해 사이가 멀어지고 회복이 어려워 보이는 문제를 다룹니다.

결혼 및 이성 문제

이성과 만나고 교제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서 성과 사랑의 문제까지 다루어 행복한 이성 관계 및 결혼 관계를 누릴 수 있도록 조력합니다.

가족 간의 갈등 문제

제 자녀와의 갈등, 부부간의 갈등, 고부간의 갈등 등 가족 시스템 안에서 반복되어지는 문제로 고통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회복의 길을 열어 드립니다.

신체적인 문제를 동반하는
마음의 문제

화병과 같이 특정한 신체적인 질환에 대한 진단을 받지 않고도 지속적으로 신체의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은 심리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분들이 신체적인 고통뿐만 아니라 마음의 문제에서도 자유로워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직장생활 스트레스

고된 직장생활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에 하루하루 일한다는 것이 너무나 버겁게 다가오는 분들에게 삶의 활력소를 찾고 즐거운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상담은 매주 1회, 50분씩 진행됩니다.
  • 상담 기간은 개인의 문제에 따라 다르며, 협의를 거쳐 함께 결정합니다.
  • 외국인이시거나, 유학생, 교포의 경우 영어상담도 가능합니다.
  • 상담의 내용과 사적인 정보는 철저하게 비밀로 유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