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인학술포럼

2019학년도 제2차 경인학술포럼 개최

조회 741

관리자 2019-05-24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연구원은 522일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 인천캠퍼스 지누지움 세미나실에서 ‘2019학년도 제2차 경인학술포럼을 개최했다.

 

2019학년도 경인학술포럼의 주제인‘SWEET한 융합교육과 관련하여 이날 포럼에서는 우리 대학 교수 두 명의 발표가 진행됐다. 특수(통합)교육학과 이희연 교수는 보편적 설계: Universal Design’, 미술교육과 오창근 교수는 체험의 예술: Interactive Art’를 주제로 발표했으며 이어서 발표자와 참석자간의 열띤 토론 및 질의 응답으로 포럼이 마무리됐다. 정현선 교육연구원장은 의사소통에 있어서 다양한 감각들을 사용하게 하는 교육이 보편적 설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고 그런 부분들이 예술과 융합되면 우리 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연구원은 교과교육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2005년부터 시행해오던 교과교육 연구 월례발표회를 보다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2013년부터는 매년 4회 이상 범교과적인 주제의 경인학술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경인학술포럼은 우리 대학에서 학습연구년을 보내고 있는 초등학교 현장 교사 및 박사과정 학생들에게도 개방되어 교내 교수들은 물론 교사들이 초등교육 현장에 대해 학제적인 관점에서 이해하고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