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센터소개

경인교육대학교 창의인성교육센터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창의인성교육센터의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희 창의인성교육센터는 2015년에 개정된 본교의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추어 같은 해 3월, 본교 재학생들의 비교과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는 지금, 교사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역량을 요구하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 시대가 초등 교사에 원하는 것은 초등 교과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교수학적 전문성만이 아닙니다. 이에 앞서, 다양한 교육적 문제를 새롭게 해석하여 해결해 낼 수 있는 창의성과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을 바르고 이끌며 인간적 귀감이 될 수 있는 높은 인성도 함께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를 수용하고자, 본 경인교육대학교에서는 교육과정 개정을 통하여 비교과 영역을 신설하였습니다. 새로운 비교과 영역은 본교 학생들이 폭넓은 독서 활동을 통하여 사회적 현상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예비 교사의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가 공동체적 책임감을 발휘하고, 세계의 다양한 교육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글로벌 역량을 키우며, 스스로 자기주도적 리더십과 자기계발 역량을 고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본 창의인성교육센터에서는 경인인성 1과 경인인성 2를 주관하고 본교 학생들이 교과 외의 활동들로 경인인성 1과 2를 성공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인인성 1, 2의 이수에 관한 업무나 문의가 있으신 경우, 저희 창의인성교육센터를 찾아 주십시오. 마음과 열의를 다하여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인교육대학교 창의인성교육센터 소장이지영